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삼성동 간장게장 꽃지

by 흑범고래 2023. 9. 23.
반응형

 무엇을 먹을까에 대한 고민은 언제나 계속되지만 간장게장은 고기와 회를 주로 먹는 일상에 신선함을 준다. 주황빛의 게알과 묽은 간장빛이 어우러진 실한 밥도둑 간장게장은 자주 즐기지는 않지만 나름 주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신선하고 색다르다. 이번 글에서는 미슐랭 가이드에서 인정한 꽃지 삼성점을 소개하려 한다.

 

 

1.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610

 

월 ~ 토  11:30 ~ 21:3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는 건물 뒷편 주차장

 

02-561-8788

 

 

3. 외관

꽃지 삼성점 외관

코엑스 건너편에 위치한 대로변에 있어 찾기 쉬우며 봉은사역 30m에 위치하여 대중교통도 편리하고 건물 왼쪽으로 뒤편에 주차장도 있어 차를 가지고 가도 좋다.

 

 

4. 내부

꽃지 입구의 블루리본 스티커

입구는 블루리본을 여러 개 붙어 믿음을 주고 개방감이 좋다. 

 

 

꽃지 삼성점 내부

내부는 넓고 쾌적하다. 홀과 방이 있으며 홀은 50~60명 정도 수용이 가능하며 방도 있어 규모가 꽤 큰 편이다. 그리고 테이블 간격도 있는 편이라 대화하기 좋다.

 

 

5. 메뉴

꽃지 삼성점 메뉴

주문한 것은 간장게장 특정식 4인이다. 간장게장 이외에도 양념게장과 낚지볶음도 있다. 서산에서 수산업에 종사하는 가족으로부터 싱싱한 게와 수산물을 직배송하는 시스템이라 게 위주로 메뉴가 짜어져 있으며 3대째 운영 중인 간장게장 전문점이다.

 

 

6. 음식

꽃지 샐러드

샐러드는 그냥 무난한 맛이다. 야채를 먼저 먹으면 식사중 혈당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하니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꽃지 삼성점 간장게장
간장게장 꽃지 삼성점

간장게장 4마리의 비주얼은 남다르다. 주황색 알과 초록색 고추가 색채가 정말 먹음식스럽고 아름답다. 깨가 쏟아지는 모양새가 침을 고이게 한다.

 

 

 

돌솥밥 꽃지 삼성점

간장게장을 먹기 위해서는 밥이라는 재물이 필요한데 오늘은 특별히 돌솥밥으로 준비했다. 괜히 밥도둑이 아니라서 약간의 찰기 있고 식감 있는 밥이 중요하다.

 

간장게장 정식 꽃지 삼성점

간장게장 특정식은 간장게장과 돌솥밥으로 이루어지고 국과 반찬으로 이루어져 있다. 

 

 

 

게살비빔밥 꽃지 삼성점

 

90킬로에서 100킬로가 넘는  된 성인 남자들과 함께 해서 그런지 특정식 만으로는 부족하여 게살비빔밥을 추가로 주문하여 2명 이사 1그릇씩 나누어 먹었다.

 

 

반응형

댓글